티스토리 뷰

 

기존에 올려드린 글 링크해 드리오니 아래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혼 준비 (1) : 스드메 (스튜디오 / 드레스 / 메이크업)

 

결혼 준비 (1) : 스드메 (스튜디오 / 드레스 / 메이크업)

요즘 비혼, 비출산이 많다고는 하는데 내 주변에는 모르겠다. 결혼하는 사람들이 어찌나 많던지. 작년 연말에만 해도 매주 결혼식에 갈 정도로 결혼하는 사람들은 많다. 비혼주의를 신념으로 가지고 있는 사람이..

kkyaun.tistory.com

 

결혼준비 (2) : 워킹 / 플래너 (동행, 비동행)

 

결혼준비 (2) : 워킹 투어 / 플래너 (동행, 비동행)

지난 글에서 스드메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했다. 2020/02/01 - [Information] - 결혼 준비 : 스드메 (스튜디오 / 드레스 / 메이크업) 결혼 준비 : 스드메 (스튜디오 / 드레스 / 메이크업) 요즘 비..

kkyaun.tistory.com

 

 

지난 글에서 소개해드린대로 워킹 / 동행 플래너 / 비동행 플래너 중에 우리 성향에 가장 잘 맞는 것은 비동행 플래너가 아닐까 싶어, 비동행 플래너로 결혼식을 준비하기로 했다. 대면하는 것은 아무래도 부담스럽잖아?...

 

 

Image by  Pexels  from  Pixabay

 

비동행 플래너로 결혼을 진행하는 이유는 아마 두 가지일 것이다. 하나는 비용적인 측면. 제휴가 되어 있는 회사를 활용함으로써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모든 스튜디오, 메이크업샵 등을 내가 알고 있지 않으니 나에게 적당한, 어울리는 업체를 플래너 분께서 추천해주시고 그 안에서 내가 결정하고 선택하는 것.

 

이 두 가지를 염두에 두고 결혼 준비 업체를 결정해야 한다. 비동행 플래너의 경우에도 여러 선택지가 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다이렉트 웨딩.. 네이버에 검색만 해도 제일 위에 뜨고, 결혼 박람회에 있어서도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이 다이렉트 결혼준비다. 여기에서는 주로 비동행 플래너로 결혼 준비를 하는데, 혹 동행 플래너를 원한다면, 그것과 관련한 서비스도 다이렉트에서는 진행한다고 한다.

 

그리고 요즘 많이 하는 것은 마이셀프웨딩.. 웨딩 1번지라는 회사와 같은 회사인 것 같은데, 웨딩 1번지는 동행 플래너 / 마이셀프웨딩은 비동행 플래너로 서비스가 다른 것 같다. 위 다이렉트와 마이셀프 웨딩은 둘 다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자신이 경험한 스튜디오, 드레스 투어, 예물 등 관련해서 카페나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링크를 업로드 하면, 그것과 관련해서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위 포인트는 마지막에 플래너 관련 비용 정산할 때 사용할 수 있으니 잘 활용하시는 분들은 꽤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겠다.

 

그 외에 아이웨딩 / 웨딩북 / 제이웨딩 등 다양한 선택지들이 있다. 요즘 새로 생긴 신생 업체들도 있으니 꼼꼼하게 잘 확인해서 계약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신규 선택지의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고 비동행 플래너가 체계적으로 도와주지 못하거나 적절한 조언을 해 주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비동행 플래너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 가운데 하나는, 신랑, 신부가 선호하는, 원하는 스튜디오, 드레스샵 등과 제휴가 되어있는가?, 가 아닐까 싶다.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비동행 플래너의 경우 가격이 저렴해야 하는데, 제휴된 샵과 진행하지 않고 따로 스튜디오 혹은 드레스 브랜드를 선택해서 진행한다면, 가격적인 메리트가 사라지기 때문이다. 나는 죽어도! 꼭! A에서 스튜디오 촬영을 하고 싶다, 하면 이 플래너 회사가 A 스튜디오와 제휴가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다면, 차라리 워킹 투어로 진행하는 편이 좋을 수도 있다. A로 꼭 하고 싶다는 것은 이미 어느 정도 정보가 갖추어져 있고 주관이 뚜렷한 편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

 

나는 개인적으로 마이셀프웨딩과 계약해서 진행을 했다. 웬만하면 조금 규모가 있는, 어느 정도 검증이 된 곳과 진행을 하는 편이 좋을 것 같다. 마이셀프웨딩이나 다이렉트 결혼준비라든가.. 마이셀프를 홍보하는 것은 아니다. 먼저 기준이 되어야 하는 것은 제휴된 샵들을 확인하는 것이니까. 포인트를 모으는 것에 있어서는 다이렉트 결혼준비가 더 세분화 되어 있어서 다양하게 모을 수도 있다고 한다. 

 

다이렉트 웨딩, 마이셀프웨딩 모두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원하는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샵을 선택해서 간단한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물론, 견적 받기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을 하라는 팝업이 뜰 것이다... 아마 마이셀프웨딩 같은 경우, 하루 한 번은 로그인 없이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것 같다.

 

 

 

 

혹 위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이나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