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세계 자동차 브랜드 순위 (시장 점유율)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타는 자동차 브랜드는

어느 브랜드일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시장점유율 market share 이라고 표현을 하는데요,

 

2019년 전세계 자동차 브랜드 점유율 순위 1위는,

현재 짐작하고 계신 바로 그 자동차 브랜드가 1위입니다.

 

Photo by  Fabian  on  Unsplash

 

오늘 통계는 statista 에서 발표한

"2019년 가장 많이 판매된 자동차브랜드"

(Global automotive market share in 2019, by brand)

자료를 참고했습니다.

 

출처 Statista 2019 자동차 브랜드 점유율 순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1위 도요타 10.24% (일본)

2위 폭스바겐 7.59% (독일)

3위 포드 5.9% (미국)

4위 혼다 5.46% (일본)

5위 닛산 5.15% (일본)

6위 현대 5.05% (대한민국)

7위 쉐보레 4.52% (미국)

8위 기아 3.35% (대한민국)

9위 메르세데스 2.94% (독일)

10위 BMW 2.62% (독일)

 

순 입니다.

 

Photo by  Qijin Xu  on  Unsplash

 

1위는 일본의 도요타 Toyota 입니다.

시장 점유율 10%를 넘는 압도적인 차이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도요타는 그 규모를 살펴보면,

폭스바겐 그룹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자동차 제조업체입니다.

 

10위 안에 랭크된 기업들을 보면

일본, 독일 기업 각 3개

대한민국, 미국 기업 각 2개

였습니다.

 

Photo by  Jakob Owens  on  Unsplash

개인적으로, 생각보다 현대, 기아차의 비중이 높았는데요,

두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을 합하면 약 8.4%로

도요타 다음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우리나라 기업들이

자동차 시장에서 선전했으면 좋겠습니다.

 

 

 

자동차 산업은 아무래도 단기간에 도달하기가 어렵다보니

당분간은 독일 / 일본 / 미국 / 대한민국의 기업들이

경쟁하는 구도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점점 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높아지고,

그것을 자동차에 적용하고자 하는 노력들이 늘어나며,

자율 주행 등 기술력이 발달함에 따라서

자동차 산업도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Photo by  Olav Tvedt  on  Unsplash

 

특히, 테슬라 Tesla 와 같은 기업은

작년에 약 367,000 대의 차량을 공급했는데,

이는 미국 자동차 시장 점유율 1~2% 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앞으로는 환경과 관련하여 어떻게 기술을 개발하여

자동차에 접목시키느냐,

가 굉장히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