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추 베개 추천 : 핸디크 베개 메모리폼 ft. 목, 척추, 허리에 좋은
지금까지 저는 맞춤형 베개를 사 본 적은 없습니다. 그냥 있는 베개 아무거나 사서 벴는데요. 너무 높은 베개는 목이나 허리, 경추, 척추 등에 좋지 않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아내의 추천으로 경추 베개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허리나 목은 한 순간에 나빠지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안 좋아진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평소에 자세애 대한 좋은 습관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뭐, 그것에 대한 첫번째 시도랄까요? 아무튼, 그렇게 베개를 바꿨습니다.
베개 여러 개를 검색해서 고민을 하다가 핸디크 베개를 구매했습니다.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고, 사람들 리뷰도 많더라고요. 경추 베개를 처음 사면 사용하기 불편해서 잘 안 쓰게 된다고 하는 것들이 많았는데, 핸디크 베개 같은 경우에는 경추 베개 입문자들에 대한 문턱이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개봉기와 함께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디크 베개 배송이 왔습니다. 핸디크 베개의 장점은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자동으로 조절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높이 조절 패드를 넣었다, 뺐다 해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에어홀 구조로 통기성도 나쁘지 않습니다. 기타 다른 경추 베개도 그렇듯이, 핸디크 베개 역시도 메인 소재는 메모리폼 입니다.
두 개를 주문했습니다. 하나는 제 것. 하나는 아내 것. 아내는 일반 핸디크 경추 베개를 주문했고, 제 것은 거기에 높이 조절 기능이 있는 베개를 주문했습니다.
택배 상자 겉면에 보면 메쉬 / 면 / 텐셀 이라고 써있는데 커버를 말합니다. 베개 커버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는데요, 저희는 모두 '텐셀' 로 선택해서 주문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하나는 일반 베개, 하나는 높이조절 베개입니다. 커버 중에서는 텐셀 커버가 가장 비싼데요, 가격 차이가 크지는 않습니다. 텐셀 커버는 친환경, 저자극 원단으로 민감성 피부에 좋으며 수분 조절 기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높이조절 베개나 일반 베개나 포장 상자는 동일합니다.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베개 둘 다 커버가 텐셀 커버로 동일하기 때문인데요, 높이조절베개와 일반베개의 차이점이 있다면 높이조절 패드가 들어가있느냐, 들어있지 않느냐, 의 차이 밖에 없습니다.
안에 동봉된 브로셔를 확인해봤습니다. 핸디크 베개 사용 방법도 같이 나와있네요. 바로 누울 수도 있고, 옆으로 누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경추 베개를 처음 써 봐서.. 경추 베개는 무조건 똑바로 누워야만 하는 줄 알았는데 아닌가 봅니다. 옆으로 누울 때, 귀눌림 방지 홈이 있기 때문에 옆으로 누울 수도 있다고 하네요.
침대 커버 옆에는 핸디크 메모리폼베개, 경추베개 라고 브랜드 마크가 찍혀 있습니다.
위 사진에 보시는 베개가 높이조절 기능이 있는 베개 입니다. 위에 보이는 것이 높이조절 패드 인데요, 저걸 넣으면 높이가 높아지고, 빼면 높이가 낮아집니다. 기본적으로 높이 조절 핸디크 베개는 베개 안에 조절 패드가 하나 들어있고, 추가로 높이 조절 패드를 하나 더 배송해줍니다.
이런 식입니다. 높이조절 패드는 하나는 1cm, 다른 하나는 2cm 입니다. 너무 높은 베개는 목, 척추 등에 좋지 않기 때문에 더 낮게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높이조절 기능이 있는 베개를 구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핸디크 베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겠지만, 핸디크 일반형 베개의 경우 높이가 10cm, 핸디크 높이 조절 베개의 경우 패드를 이용해서 높이를 7cm, 8cm, 9cm, 10cm 등으로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베개 커버를 열어봤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에어홀 구조라서 통기성이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같은 여름에 땀이 찰 일도 적을 것 같네요.
핸디크 베개 일반형 / 높이조절형을 비교한 모습입니다. 외형은 모두 동일하며, 높이 조절 여부만 다릅니다.
왼쪽이 일반 핸디크 베개이고, 오른쪽이 높이조절 베개에서 높이조절 패드를 모두 뺀 상태입니다. 위에서 설명했지만, 쉽게 말하면 높이조절 베개라는 것이 일반형 베개보다 높이를 더 낮출 수 있다는 말입니다.
현재 핸디크 베개에서는 제품 사용 후 불만족시 100% 환불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제품 수령 후 7일 이내 접수를 하면 되는데요, 저는 사용하다보니 몸도 금방 적응하고 편안해져서 당연히 따로 환불을 신청하지는 않았습니다. 경추, 척추, 기능성 베개라는 것이 사람마다 적응하는 것도 다르고, 사용감도 다르기 때문에 실제로 직접 사용해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잘 고민해보시고 혹시 허리, 목, 경추, 척추 디스크 등으로 고민이신 분들은 어차피 불만족시 환불 처리가 되기 때문에, 꼭 한번 구매해서 사용해보시고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원래는 제가 높이조절형 베개를 사용하고, 아내가 일반형 베개를 사용하려고 했는데요. 막상 사용을 해보니, 저는 베개를 높이 베던 편이라서 제가 일반형을 쓰고, 아내가 높이조절 베개에서 높이조절 패드를 빼고 사용중입니다. 낮은 베개를 선호하신다면 꼭 높이조절이 되는 베개를 구매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능성 베개의 경우, 오래 사용하면 커버가 더러워지거나 오염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러면 내부에 메모리폼 베개가 멀쩡한데도 베개를 새로 사야 하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핸디크 베개 같은 경우에는 베개 사이즈가 일반 중소형 베개 사이즈와 비슷해서 (완벽히 똑같지는 않습니다.) 지금은 집에 굴러다니던 베개의 커버를 빼서 핸디크에 씌워 사용중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원래 목이나 허리 등이 불편하지 않은 상태에서 예방 목적으로 경추 베개를 구입한 것이라서, 효과가 어떻다, 라고 말씀 드리기는 어렵겠네요. 다만, 핸디크 메모리폼 베개는 불편감 없이 편하게 잘 사용할 수 있는 베개인 것 같다, 는 주관적인 의견만 남겨드립니다.
'Review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얼리 임신테스트기 임테기 비교 : 센스틱얼리 / 원포패스터 / 원포 (0) | 2020.08.29 |
---|---|
에어프라이어 추천 / 비교 리뷰 (0) | 2020.08.29 |
탈모 샴푸 추천 비교 : 검은콩 청미정 흑곡 샴푸 feat. 천연 계면활성제 vs 진한모 네츄라포레스타 (1) | 2020.06.14 |
자연우리 루이보스 차 티백 feat. 루이보스티 효능 임신 준비 임산부 커피 대신 (0) | 2020.06.11 |
결혼기념일 선물 추천 : 케이크 + 꽃다발 feat. 안중 꽃집 지니 카페 구르메 (0) | 2020.06.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