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시즌 2가 드디어 드디어!!! 공개 됩니다.

공개 시간은 오후 4시!!



 

킹덤 시즌1 에서 드러났던 스토리를 통해서 볼 때, 주목해 볼 관람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3년 전 상주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1-1. 조학주 대감의 말
- 시즌 1에서 조학주 대감은 "3년 전처럼만 하면 된다." 라고 말했습니다. 3년 전에 무엇을, 어떻게 했길래 그런 말을 했던 것일까요?

1-2. 영신이 가지고 있었던 호패
- 킹덤 시즌 1에서 드러난 것처럼, 영신이 가지고 있던 호패는 3년 전 죽은 사람의 호패였습니다. 이로 미루어 볼 때, 3년 전에 일어났던 일이 역시 이것과 관련이 있을 것 같은데요, 3년 전 일이 이번 킹덤 시즌2의 핵심이 될 것 같습니다.

1-3. 3년 전 상주를 덮친 왜구와의 전쟁
- 3년 전에 무슨 일이 있었는가,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왜구가 상주를 덮쳤다는 것입니다. 아마 상주에서 있었던 일본군과의 전투, 이것이 죽었다가 살아나는 사람들(생사역)의 비밀에 대한 중요한 힌트가 될 것 같습니다.

 

 

 

 

2. 안현 대감과 그 집에 있던 사람들은 과연?


- 시즌1에서 안현대감과 그 집의 사람들은 이창을 구했습니다. 그 때, 생사역의 특징에 대해 그들은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그들을 죽일 수 있는지, 불을 사용해야 하는 것, 등을 알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그것이 가능했을까요?

2-1. 조학주 대감과 안현 대감의 관계는?
- 시즌 1에서 조학주 대감은 안현 대감에 대해 전혀 걱정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면서 "안현 대감이 자신에게 절대 반기를 들 수 없는 사람이다.", 라고 말하며 자신했습니다. 조학주 대감과 안현 대감 사이에는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길래 조학주 대감은 그런 말을 했을까요?

 



 

3. 이창의 내통자, 배신자는 누구?

 

- 이창이 이동하는 곳마다 그 행선지가 밀지를 통해 조학주 대감에게 미리 전달되었습니다. 시즌 1에서는 도대체 누가 배신자인지 짐작이 가지 않았는데요, 지금으로서는 영신 / 그를 따르던 무영 / 그를 지키는 안현 대감 정도로 좁힐 수 있었습니다. 그것과 관련한 전모가 역시 시즌 2에서 드러날 예정입니다.

3-1. 쫓기는 자에서 쫓는 자로!
- 지난 킹덤 시즌2 제작발표회에서 주지훈 씨는 캐릭터 이창이 쫓기는 자에서 쫓는 자로 시즌2에서는 입장이 변화하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창이라는 캐릭터가 시즌 2에서는 어떤 식으로 표현이 되었을지 궁금합니다.

 

 

 

 

4. 중전의 욕망

 

- 킹덤을 기획한 박인제 감독이 킹덤 시즌2에서 주목할만한 인물로 중전을 꼽았습니다. 박인제 감독은, 그녀를 통해서 "인간의 욕망이 혈육을 거스를 수 있을 정도로 무섭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라 표현했으니, 중전의 욕심, 야먕이 얼마나 큰지 이번 시즌 2를 보면서 관람할 수 있겠습니다.

 

 

5. 생사역(좀비)의 동력은 온도!


- 시즌 1 마지막에서 서비와 영신은 냉골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그 곳에서 생사역이 활동하게 되는 조건이 빛이 아니라 온도였음을 깨닫게 되는데요. 이것으로 인해서 시즌 2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기대가 됩니다.

 

 

킹덤 시즌 2가 오픈될 때까지 앞으로 4시간 남았습니다.
오픈이 되자마자 빨리 관람하고 이 궁금증을 얼른 해소하고 싶습니다. :D

댓글